본문 바로가기

DAILY

나의 첫 텀블벅 후원! 여성 독립 운동가 광고하기

휴일이라 침대에서 빈둥빈둥대다가 우연히 여성 독립 운동가를 광고하는 텀블벅을 보게 되었다. 텀블벅 사이트는 이야기만 들어봤지, 제대로 후원을 하려고 사이트에 접속해 본 적도 없었는데. 최근 기분이 좋지 않은 여러 일들도 있었고, 오늘 마침 광복절이기도 해서 그런지, ‘여성 독립운동가 광고하기’를 보고 마음이 동했다.



서울여대 대학생들이 벗:다 라는 그룹을 만들어 시작한 프로젝트라고 한다. 나는 대학생일 때 이런 생각은 하지도 못했는데 참 기특한 학생들이다. 텀블벅 후원을 통해 받는 리워드 대부분이 에코백이나 파우치, ​손거울 같은 아기자기한 액세서리 소품인 것이 안타까웠다고 한다. 요즘 텀블벅에 여성인권이라든지, 페미니즘과 관련한 프로젝트가 많이 올라오는데 본인들의 텀블벅 프로젝트의 리워드로는 부적절하다는 생각을 했다고 한다.




그 시절, 여성독립운동가 대부분이 고등교육을 받은 지식인들이었기 때문에 성별과 관련없이 지식인을 상징하는 안경과 책의 의미를 살려, 안경집과 책갈피를 리워드로 제작했다고 한다. 생각이 너무 기특해서 솔직히 놀랐다. 어찌 후원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. 책갈피는 충분히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안경집 2개를 받을 수 있는 걸로 선택했다. 안경점에서 준 성의없는(?) 플라스틱 안경집은 버리고 새로운 안경집을 가지고 다녀야지. 하나는 선물을 하려고 한다. 의미 있는 선물이 될 것 같아 얼른 받아보고 싶다.